본문 바로가기

ICC&BICOF즐기기

해외교류전 LINGUA COMICA RE-PLAY (링구아 코미카 리플레이)와 함께하는 BICOF2009

 
아시아에서 유럽까지!! 전세계가 함께하는 짜릿짜릿 만화 프로젝트!!




제12회부천국제만화축제 (BICOF2009)에서 오는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해외교류전 LINGUA COMICA RE-PLAY (링구아 코미카 리플레이)를 소개하는 전시가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2010BICOF 행사 때 LINGUA COMIC PROJECT4를 유치하기 위한 pre-event입니다.
아시아와 유럽 작가들의 열정과 재기발랄한 작품들을 구경하러 부천국제만화축제로 오세요!!
한국 참여 작가의 Lingua Comica 참여기를 넣어 국제 문화 교류에 대한 이해가 쉽도록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BICOF2009에서는 2006년부터 매년 진행된 프로젝트를 공간 별로 나눠 개별 프로젝트의 특징을 살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링구아
코미카 프로젝트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와 의미, 지난 3년간의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을 보실 수 있어요.
프로젝트의 각각의 공간에는 각 연도마다 치러진 Lingua Comica의 구체적인 활동과 참여작가, 작품들을 소개되어 링구아 코미카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실거예요.

 


링구아
코미카 프로젝트 LINGUA COMIC PROJECT소개:


매년 ASEF(아시아 유럽 펀드)의 주최로 개최되는  LINGUA COMICA

아시아
-유럽국가의 작가가 공동으로 하나의 창작물 시리즈를 제작하는 프로젝트의 명칭입니다.
아시아인과 유럽인이 같은 관심사를 갖고 함께 발전해 나가는 것에 뜻을 두고 있어
술작품 자체보다는 창작 과정을 중요시 여기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쌓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그 동안 한국, 중국, 체코, 폴란드, 스페인, 네덜란드, 베트남, 영국 등의 아시아와 유럽의 작가 26명이 참여했습니다. 2006싱가폴을 시작으로 2007년 런던, 2008교토로 진행되어 왔으며 2010부천에서 PROJECT4의 개최를 유치 준비 중에 있습니다.

 





제12회 부천국제만화축제 BICOF2009!!

2009년 9월 23일(수)~27일(일)
, 5일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열립니다.

BICOF2009 홈페이지 가기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