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C&BICOF즐기기

신나는 BICOF2009!! 제12회 부천국제만화축제 한눈에 미리보기.

 

한국 미래만화 100년의 힘찬 태동,
제12회 부천국제만화축제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빅뱅을 터트립니다.

 
우리의 Big hope, BICOF2009

‘한국만화 100년의 힘’을 슬로건으로 하는 이번 BICOF2009가 오는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열립니다. 

국내 유일의 만화전문 축제인 제12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이하 BICOF2009)가 오는 9월23일부터 열립니다. 빅뱅을 테마로 하여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개원식과 함께 개막식을 갖는 이번 BICOF2009는 한국만화 100주년을 기념하는 뜻 깊은 축제로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번 BICOF를 미리 살펴봅니다.   


 





100년 수련의 힘 만화내공(전시) 

 

2008년 부천만화대상 수상작가이자 격동의 80년대를 리얼하게 그려낸 『아이코 악동이』의 작품으로 유명한 이희재의 특별전이 열린다. 이희재특별전은 어린이 만화부터 어른을 위한 리얼리즘 만화까지 다양한 작품들을 시대상황과의 접점을 통해 살펴보는 깊이 있는 전시회가 될 것이다. 이번 BICOF2009의 포스터 일러스트를 그리기도 한 이희재 작가는 전시회와 함께 작가를 만나 이
야기를 나눌 수 있는 오픈토크를 통해 독자와의 만남도 함께 가질 예정이다.
 





또한 이번 BICOF2009는 국내작품에 국한하지 않고 세계적인 작품들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국제적인 행사로서 기대가 크다. 해외 작가 초청전으로 유럽을 대표하는 성인만화가이자 이탈리아의 거장인 밀로 마나라(Milo Manara)의 작품이 특별전으로 전시된다. 이에 성인 에로티시즘 만화에 대한 기존의 편견을 깨트리고,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유럽만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게다가 국내작가들의 오마주 전시도 함께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거장 밀로 마나라의 국내 팬들에게 그의 작품을 한눈에 조망하도록 하는 기회가 되는 소중한 전시회가 될 것이다. 
 

이와 함께 링구아 코미카(Lingua Comica)를 소개하고 현재까지의 활동을 정리한 링구아 코미카 리플레이(Lingua Comica Re-play) 해외교류전이 함께 열릴 예정이다. 링구아 코미카는 아시아와 유럽 간의 만화와 작가의 교류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10년 BICOF에서도 그 행사를 유치할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만화 100주년 기념전을 비롯하여 툰토이전, 고전명작만화 리메이크전 및 대한민국 우수만화 순회전시, 작가기획전 등 풍성한 전시가 열린다.





활력 충전 만화빳데리(이벤트)




만화빅뱅을 테마로 23일 열리는 개막&개원식을 시작으로 다채롭고 흥미 가득한 이벤트들이 관객들이 참여를 기다린다.
코스프레 대회인 BICOF최강자 대회, 인기작가 사인회 등 관객을 위한 이벤트와 함께 만화작가를 위한 ‘만화가 1박2일’을 준비하여 독자와 함께 만화가들도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기획했다. 그외에도 ‘만화_음악과 만나다‘와 ’만화_애니메이션과 만나다‘, 도전 만화 골든벨 등 여러 공연들이 축제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힘의 원천 만화칼로리 (코믹페어)


아티스트존부터 스쿨존, 비즈니스존과 아트마켓까지 50부스에 이르는 코믹페어 (만화칼로리)가 야외에서 열린다.
국내 여러 유명 작가들의 작가 기획전을 준비 중이다.
또한 함께 작가와 팬 협업전을 통해 인기 만화가와 팬이 일정한 컨셉을 바탕으로 만든 다양한 창작물을 전시할 계획으로 작가와 팬이 더욱 친밀한 관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했다.



 

식사대용 만화영양제(컨퍼런스) 

BICOF의 빼놓을 수 없는 메인행사인 학술행사에서는 다양한 해외 외부인사와 함께 국내 유명작가들을 초청하여 유익하고 실용적인 시간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오픈토크_작가 이희재를 말하다’ 행사를 통해 작가 이희재를 만나는 시간을 갖고, 세계박물관 CEO의 초청강연을 통해 박물관의 경영에서부터 학예연구, 보존 등의 우수 실천사례를 공유하여 앞으로의 만화박물관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매니아세션에서는 국내 유명 만화 일러스트 작가를 초청하여 작품 시연을 보고, 비즈니스 세션을 통해 한국만화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장을 마련한다.

   








제12회 부천국제만화축제 BICOF2009

2009년 9월 23일(수)~27일(일)
, 5일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열립니다.

BICOF2009 홈페이지 가기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