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C& BICOF란

“9월, 뭘 좀 아는 친구들은 부천으로 모인다!"


❏ 만화도시 부천에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언제나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Museum 만화규장각은 매일 아침 10시부터 6시까지 만화 놀이터가 되어 매일매일 새로운 모습으로 어린이 손님들을 맞이한다. 거기다 추석을 앞둔 9월15일 부터는 신나는 만화축제가 기다리고 있다.

 

❏ 국내최초 초대박 초등학생들의 만화벼룩시장, 키즈코믹 프린지에 참가해서 용돈도 벌고 만화로 통하는 친구들을 사귈 수도 있다. 나에게 이제는 필요 없지만 추억이 깃든 물건들을 사서 소중히 해줄 친구도 만나고 추석 전에 용돈지갑을 두둑이 채울 절호의 기회. 중고 만화책이나 피규어, 캐릭터 상품은 물론 자기가 직접 그린 만화나 만화관련 상품을 판매할 수도 있다.

 

❏ 다른 나라 만화도 구경하고 다양한 전시 체험행사와 게임도 즐길 수 있는 ’아시아 삼국지 만화전' 에서는 적벽대전의 주인공도 되어보고, 삼국지 인물들 의상을 입고 간단한 코스프레도 즐겨본다.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삼국지 5종 배틀까지.

 

하늘에서 과자가 내린다면? 만화에나 나오는 이야기가 아니다. ICC&BICOF 2010에서 실제로 벌어지는 일이다. 정해진 시간에 구름다리 아래를 지나가면 대포로 쏘아 올려진 도넛들이 하늘에서 후두둑!

 

❏ 축제의 또 다른 즐거움, 만화체험존에서는 목공공작 만들기, 대나무 곤충 만들기, 캐릭터 툰토이 만들기 등 다양한 공작 놀이터와 만화가들이 직접 그려주는 캐리커쳐 체험 존, 공기주머니와 캐릭터 풍선으로 즐거운 한 때를 보낼 수 있는 에어바운스 놀이터, 특수 제작된 4D 무비가 상영되는 4D 라이더 버스, 만화 좀 그릴 줄 아는 친구들에겐 필수품이나 마찬가지인 타블렛으로 만화 캐릭터를 그려보는 체험코너도 있다.

애니메이션 상영회는 만화축제라면 빠질 수 없는 이벤트. 이번 ICC&BICOF 2010에서는 부천학생만화페스티벌 수상작품들을 상영한다. 이제까지 흔히 보아왔던 상업 애니메이션과는 다른 분위기의 색다른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

 

❏ 부천국제만화축제 최고 인기 이벤트 중 하나인 코스프레 최강자 대회! 부천시민의 열화와 같은 환호와 팬클럽을 몰고 다니는 코스튬플레이어들의 화려한 코스프레 무대와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포토타임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