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C& BICOF란

“스마트 코믹스, 스마트 마니아"


❏ 만화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콘텐츠 페어는 만화관련기업, 일반관객, 작가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박람회다. 그러나 ICC&BICOF2010에서 정장에 고급 넥타이들이 즐비한 딱딱한 공간은 금물. 웃고 즐기며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ICC&BICOF2010의 콘텐츠 페어다.

 

❏ 올해 콘텐츠 페어에는 KT모바일, 인터파크와 같이 만화와 디지털 미디어의 접목을 꾀하는 기업들과 일본정부관광국, 돗토리현 문화 관광국 등의 해외기관, (주)대원씨아이, RG애니메이션스튜디오, (주)거북이북스, (주)미디어바우나무, (주)고구미, (주)리퀴드브레인스튜디오, (주)한국 와콤, 파버카스텔 등의 우수기업들이 참여로 이루어진다.

 

❏ 우수 콘텐츠관은 1년 동안 각종 시상을 통해 선정된 대한민국 우수만화를 한자리에 모아 테마별로 전시하는 쇼룸이다. 이곳에서는 한 해 동안 선정된 우수작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부천만화대상 선정 작품과 오늘의 우리만화상 선정 작품들을 직접 열람해 볼 수 있다.

 

❏ 미래의 뉴미디어를 향한 만화의 전진, 디지털 콘텐츠관에서는 새로운 IT기술의 발전으로 더욱 똑똑해진 다양한 차세대 디지털 제품을 통해 만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KT 모바일에서는 쇼올레스토어 스마트폰 체험 행사가, 인터파크에서는 e북 비스킷, 전자출판협회에서는 미래 전자책 시장의 현황과 발전상을 볼 수 있는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한국 와콤에서는 와콤 태블릿을 통해 전문 만화가의 세계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일본 유명만화작가 초청으로 열리는 시연회에서 전문가의 사용팁도 확인하고 기념품도 제공받을 수 있다.

 

❏ 주니어 콘텐츠관에서는 참여한 고등학교 및 대학의 만화 마니아 학생들이 직접 꾸민 홍보 부스의 기획내용과 관람객의 호응도를 취합하여 우수 부스를 선정, 시상하여 푸짐한 장학금 및 부상을 수여한다.

 

❏ 프로젝트 쇼룸에서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새롭게 런칭되는 프로젝트들을 한자리에 모아 소개한다. 특히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입주기업인 순수 창작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리퀴드 브레인의 차기작 ”프랭키와 친구들"은 프로젝트 쇼룸에서 최초로 제작 발표회를 가지고 작품을 선보인다.

 

한중기업 비즈매칭 파티와 세미나에서는 중국대표출판기업과 한국기업간의 만남의 자리를 가진다. 만화 비즈니스 관련 업체 및 작가들 사이의 비즈니스 상담이 가능한 라운지가 운영될 예정. 그 외에도 프로매칭 라운드와 한중세미나 등 다양한 만화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