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C& BICOF란

“차린건 많으니.... ICC&BICOF 2010, 마음껏 소문내 주세요!" - ICC&BICOF 2010 공식 기자회견 개최


□ ICC&BICOF 2010을 시작하기에 앞서 8월 24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 5층 세미나실에서 공식기자회견을 통해 행사의 취지를 설명하고 언론에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임형택 한국만화영상진흥원장의 개회사와 인사말로 공식 기자회견을 시작, 이번 행사를 준비해온 스텝들의 정성을 피력하고 노고를 치하했다.


□ 행사 홍보영상 상영에 이어, 김동화 공동운영위원장이 ICC 조직소개와 참가규모, 의미에 대해 소개했다.


□ 박재동 공동운영위원장은 평소 가지고 있던 어린이 만화에 대한 관심과 노력에 대해 이야기하며, 본 행사에서 특별히 마련한 키즈 코믹 프린지의 내용과 의의를 통해 어린이 만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초등학교 어린이 29명이 직접 만든 애니메이션 상영과 강진숙 총감독의 주요 프로그램 소개,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지면서 기자회견장은 시종 밝고 적극적인 분위기를 이어갔다.


□ 이어지는 간담회에서는 남동윤, 변기현, 최규석 만화작가들이 기자들에게 직접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캐리커쳐 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 ICC&BICOF 2010은 9월 15일 부터 19일까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