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코믹스, 스마트 마니아"
❏ 만화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콘텐츠 페어는 만화관련기업, 일반관객, 작가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박람회다. 그러나 ICC&BICOF2010에서 정장에 고급 넥타이들이 즐비한 딱딱한 공간은 금물. 웃고 즐기며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ICC&BICOF2010의 콘텐츠 페어다.
❏ 올해 콘텐츠 페어에는 KT모바일, 인터파크와 같이 만화와 디지털 미디어의 접목을 꾀하는 기업들과 일본정부관광국, 돗토리현 문화 관광국 등의 해외기관, (주)대원씨아이, RG애니메이션스튜디오, (주)거북이북스, (주)미디어바우나무, (주)고구미, (주)리퀴드브레인스튜디오, (주)한국 와콤, 파버카스텔 등의 우수기업들이 참여로 이루어진다.
❏ 우수 콘텐츠관은 1년 동안 각종 시상을 통해 선정된 대한민국 우수만화를 한자리에 모아 테마별로 전시하는 쇼룸이다. 이곳에서는 한 해 동안 선정된 우수작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부천만화대상 선정 작품과 오늘의 우리만화상 선정 작품들을 직접 열람해 볼 수 있다.
❏ 미래의 뉴미디어를 향한 만화의 전진, 디지털 콘텐츠관에서는 새로운 IT기술의 발전으로 더욱 똑똑해진 다양한 차세대 디지털 제품을 통해 만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KT 모바일에서는 쇼올레스토어 스마트폰 체험 행사가, 인터파크에서는 e북 비스킷, 전자출판협회에서는 미래 전자책 시장의 현황과 발전상을 볼 수 있는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한국 와콤에서는 와콤 태블릿을 통해 전문 만화가의 세계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일본 유명만화작가 초청으로 열리는 시연회에서 전문가의 사용팁도 확인하고 기념품도 제공받을 수 있다.
❏ 주니어 콘텐츠관에서는 참여한 고등학교 및 대학의 만화 마니아 학생들이 직접 꾸민 홍보 부스의 기획내용과 관람객의 호응도를 취합하여 우수 부스를 선정, 시상하여 푸짐한 장학금 및 부상을 수여한다.
❏ 프로젝트 쇼룸에서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새롭게 런칭되는 프로젝트들을 한자리에 모아 소개한다. 특히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입주기업인 순수 창작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리퀴드 브레인의 차기작 ”프랭키와 친구들"은 프로젝트 쇼룸에서 최초로 제작 발표회를 가지고 작품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