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C&BICOF행사일정/전시

만화 속에서 뛰쳐나온 재미있는 상상력, 툰토이를 말하다.

만화 속에서 뛰쳐나온 재미있는 상상력, 툰토이를 말하다.




 

말풍선을 모티브로 한 귀여운 토이

 

툰토이는 CARTOON과 TOY의 합성어로 ToonToy입체캔버스를 말한다.
만화의 말풍선을 모티브(머리)하여 귀여운 2등신의 플랫폼 토이 캐릭터이다.
2008년부터 기획하고 디자인한 것이 한국만화100주년 기념 전시를 필두로 BICOF2009 행사에도 선보이게 되었다.




캐릭터의 업그레이드, 플랫폼 토이



그동안의 캐릭터 상품들이 원작에 가깝게 나왔었다면 플랫폼토이 캐릭터인 툰토이는 약간 변형된 모습인데,
국내는 오리지널 피규어조차 아직 없는 상황에서 바로 플랫폼토이를 제작하기에는 약간의 무리가 있었다.
일일이 캐릭터 원작 작가들에게 설명도 하고 그들이 납득할 만한 디자인이 나오도록 수정을 했다.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다행히 몇몇 작가들의 도움과 응원 덕분에 큰 힘을 얻어 완성하게 되었다.






국내디자인과 기술로 완성된 예술작품을 꿈꾸며


툰토이의 최종 목표는 국내 디자인과 국내 기술의 만화캐릭터 상품이다.
디자인 패키지는 거의 나온 상태로 몇몇 작가들의 제작 허락까지 받은 상태이나 워낙 시간과 제작비가 많이 소요되고 있어
매니아 시장을 중심으로 조금씩 대중적인 상품부터 접근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캐릭터 티셔츠 제작과 툰토이 페이퍼 (페이퍼토이)를 샘플 제작 완료한 상태이며
내년에는 '툰토이'의 캐릭터 상품과 '툰토이만화'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제작 : FLYINGTOON STUDIO
큐레이터 : 임덕영
툰토이 디자인 : 임덕영
스 탭 : 이찬우,김미숙,권보라
툰토이 원형 복제 : 파인스케일.프라방

원작자 :
고유성,김동화,신동우,신문수,윤승운,이두호,이상무,이현세,이희재,이충호,허영만,김수용,전극진,양재현, 강도하,강풀,김나경,윤태호,양영순,김규삼,지강민,박소희,하일권,정필원,주니쿵,지강민,홍승표,최영일,캐러멜,야마꼬,귀귀,와니,노란구미,G&S 엔터테인먼트,고구미 프로덕션,피규어 아티스트,CoolRain(이찬우), 강인애,A-FUN(이현수), GFX(신동진), Iron_plate(최면신), C+TOY(황찬석), TEAM_ PEGASUS (나병훈,박영진,김재현), Flyingtoon(임덕영,김미숙,권보라), 정철, 김한조, 염철균




글, 사진 제공: 임덕영 (플라잉 툰)


<툰토이전>은 이번 제12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체험 이벤트 <툰토이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2009년 9월 23일(수)~27일(일), 5일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열립니다.

BICOF2009 홈페이지 가기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