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C&BICOF행사일정/이벤트

BICOF추천!! 코스프레를 할 때 알아야할 TIP!!

이번 쟁쟁한 코스프레 최강자 대회를 고대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기대되는데,
이에 함께 알아두면 좋을 법한 코스프레 팁을 아마추어만화협회 DICU에 문의하여 알아보았다. 
 



1. 코스튬플레이어들이 자주 가는 온라인사이트

대한민국의 온라인 코스프레 동호회로는 대표적으로 물파스닷컴이 최대 보유회원과 최고의 방문자수를 자랑하며
그 외 코스온라인, 디쿠(DICU) 등이 있다.
현재 물파스닷컴은 약 14만명의 카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중소형 코스프레 커뮤니티가 있다고 한다.
 



2. 국내 규모가 크고 유명한 코스프레 행사는 어떤 것이 있는가. 해외에는?

-국내: 서울과 부산에서 열리는 ‘코믹월드’ 대전의 DICU페스티벌.
-일본: 코시케가 대표적이며 세계코스프레대회인 WCS가 매년 나고야에서 열린다.
-미국: 코미콘, 슈퍼맨이나 배트맨과 같은 만화캐릭터들이 입은 의상으로 시작하여 40주년을 자랑한다.







3. 국내의 코스프레를 해외 (일본, 중국, 유럽, 미국 등)과 비교한다면?

해외 코스튬플레이는 다양한 연령층으로 문화행사로서 자리를 잡은 반면 국내에서는 아직 미진한 편이다.
하지만 해외행사와 다르게 국내 코스튬플레이는 다양하게 응용된 창조해 가는 놀이문화와
무대행사(포즈쇼, 가요제, 댄스, 뮤지컬, 등등)로 계속 발전하고 있다.
이에 해외의 코스튬플레이 행사도 국내의 무대행사를 벤치마킹하고 있는 현상을 보인다.






4. 코스프레의 현황과 앞으로도 발전 방향은?

국내에서는 DICU, 코믹월드 등이나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행사 중심으로 코스프레 축제가 열리고 있다.
코스프레는 발전함으로 패션, 메이크업, 영화소품, 및 특수효과, 게임과 같이 긍정적인 프로문화가 생겨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이루도록 돕는다.




 5. 특별히 인기가 많은 코스프레 캐릭터가 있다면 설명과 이유는?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등에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에 캐릭터가 인기가 좋다. 단순한 복장이 아니라
각각의 성격과 복장에 맞춰 끌리는 캐릭터로 소화하면 그것이 코스튬플레이가 만들어진다.


특히 잊지못할 수학의 정석 코스프레.
코스프레의 세계는 끝이 없어라.(^_^)


   

2009년 9월 23일(수)~27일(일), 5일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열립니다.

BICOF2009 홈페이지 가기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 가기



2만원 상당의 기념품을 드리는 신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http://bicof.tistory.com/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