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C&BICOF행사일정/이벤트

코스프레 대왕의 등극, 특명! BICOF2009를 점령하라!!


코스프레 대왕의 등극, 특명! BICOF2009를 점령하라!!






이번 BICOF2009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코스프레 최강자대회에서는 코스튬 퍼포먼스, 포즈쇼, 만화가요제가 열린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최강자를 가리는 이번 축제는 아마추어 만화협회 DICU와 함께 이루어져 더욱 다채롭게 준비 중이지요.

 



보기만 해도 무척 예쁘고 정성과 시간을 많이 쏟았을 것이 쉽게 추측되는 코스프레는 실제로도 준비과정이 만만치 않은데,
코스튬 플레이를 할 만화의 캐릭터를 잘 이해하고 분석해야만이
자신만의 캐릭터로 소화시킬 수 있어 퀄리티가 높은 캐릭터가 나올 수 있다고 해요.

이번 코스프레 최강자 대회의 예선전은 9월 14일까지 DICU 홈페이지에서 참가접수를 받았고,
참가자들이 연습한 UCC 영상을 웹하드 사이트에 올리면 DICU에서 본선진출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DICU와 개별연락을 통하여 26~27일간 BICOF2009의 야외무대에서 본선에 오르게 됩니다.



이번 코스프레대회는 크게 포즈쇼, 퍼포먼스, 댄스 가요제의 세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각 분야 당 우수한 7팀을 선발하여 최강자를 뽑습니다.
포즈쇼와 댄스가요제는 26일( 토), 포즈쇼와 퍼포먼스(연극, 뮤지컬)는 27일(일)에 열립니다.
 


최강자를 가리는 심사 기준은 총 100점을 만점으로 기준으로 하되
의상, 연출, 연기력, 팀웍, 관객반응, 창의성의 5부분으로 나누어 공정하게 심사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심사위원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1분과 DICU 측에서 2분을 모실 예정이고 대회 수상식은 폐막식에서 열린답니다.





이번 코스프레 예선은 이미 마감이 되었네요. ^_^)
본선 진출하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 >ㅁ<)/ 너무 기대되어요!!
블로그에 오른 사진들은 모두 2008년 코스프레 대회때 사진이랍니다.
올해는 더욱 성대하고 멋진 대회를 기대하세요~

   

2009년 9월 23일(수)~27일(일), 5일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열립니다.

BICOF2009 홈페이지 가기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 가기



2만원 상당의 기념품을 드리는 신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http://bicof.tistory.com/170